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늘도, 라곰 라이프> -엘리자베스 칼손-
    비소설/국외 2023. 11. 14. 10:38

     

     

    1. 라곰은 철저히 스칸디나비아식 개념이다. 하지만 이제는 스웨덴 사람들이 놀랄 정도로 스웨덴 밖에서도 유행이다. 이 말은 세상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한에서 “너무 많지도, 너무 적지도 않게, 딱 적당한 만큼만”이라는 뜻이다. 그러나 ‘불충분’하다든가 검소하게 살라는 의미는 아니다. p.18
     
    2. 행복을 찾는 방법
     1) “내가 더 잘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는 대신 “이 정도면 적당할까?”라고 자신에게 물어보자. 내가 지금 행복한지 묻는 것보다 지금 만족스러운지 생각해보자. 두 질문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행복에만 초점을 맞추다 보면 실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
     2) 씨앗을 심고 키우면서 쑥쑥 자라는 모습을 보면 지속적인 목적의식이 생긴다. (...)
     3) 더 행복해지려면 무엇을 해야 하나 고민하는 대신 짬을 내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일들을 하자. 빵 굽기, 집 안 장식 아니면 규칙적으로 외출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p.52
     
    3. 집 안으로 라곰을 들여오는 방법
     1) 갖고 있는 물건을 줄이자. 앞으로 몇 달 동안 매주 각 방에서 한 가지씩만 줄여보자. 그러면 우리의 에너지가 어떻게 상승되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잡다한 물건들이 줄어들수록 우리가 원하는 방식으로 삶을 살아갈 시간이 더 많아진다. 조화와 균형이 바로 라곰이다.
     2) 소품 하나를 늘릴 때는 아름답기만 할 뿐만 아니라 기능적이면서도 잘 만들어진 소품을 선택한다. (...)
     3) 야외를 집 안으로 들여온다. 목재, 울, 금속 같은 자연적이고 지속 가능한 소재에 초점을 맞추고 여기저기에 식물을 들여놓는다. (...) 나뭇가지, 도토리, 관재, 바닷가에서 주워온 돌멩이들을 모아 자연 속에 우리의 뿌리를 내리자.
     4) 복잡하게 살지 말자. 매사에 간소하게 만들자. 하나가 새로 들어오면 두 개는 버리자. p.166

Designed by Tistory.